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영화 비공식작전 정보 감독 배우 평점 리뷰 명대사 손익분기점 등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비공식작전의 기본 정보와 감독, 배우에 대한 정보 그리고 이 영화의 평점과 관객들의 평가 마지막으로 명대사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비공식작전 포스터

1. 영화 <비공식작전> 기본정보

이 영화는 2023년 8월 2일 개봉한 영화로 등급은 12세 관람가 입니다. 장르는 드라마이며, 대한민국의 영화입니다. 러닝타임은 약 132분이며, 배급은 (주)쇼박스에서 했습니다. 2023년 9월 17일 현재 관람객수는 약 105만 명입니다. 500만 명인 손익분기점에 5분의 1 수준의 관객동원으로 현재의 관람객 추세가 지속될 경우에는 적자영화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2. 줄거리

1987년 외교부 중동과를 5년째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외교관 민준에게 들려온 레바논 실종외교관의 암호메시지, 실종외교관을 구출하는 비공식작전을 성공하면 꿈꿔오던 미국발령이 가능하다는 말을 들은 민준은 동료를 구출하는 비공식작전에 자원하며 레바논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후 레바논 현지에서 우연히 한국인 택시기사의 차를 타게 되고 이후 그와 함께 많은 역경에 처하게 되고 그것을 극복하고 동료외교관을 구출하는 이야기입니다.

 

3. 감독과 배우(주연, 조연)

이 영화의 감독은 김성훈으로 1971년 태어나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했으며, 제51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감독상, 제20회 춘사영화상 최우수 감독상, 제35회 청룡영화상 각본상, 제51회 대종상 영화제 감독상 등을 수상한 이력이 있습니다. 김성훈 감독의 대표작으로 영화 <터널>, <끝까지 간다>, <그놈은 멋있었다>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이번영화에서는 직전작품인 <터널>에서 함께 호흡을 맞춘 하정우 배우와 함께한 또 하나의 작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습니다.

 

이 영화의 출연한 배우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주연배우로 민준역의 하정우와 판수역의 주지훈 배우가 열연을 펼쳤습니다. 조연으로는 오재석 서기관역의 임형국, 안기부장역의 김응수, 최강석 장관역의 김종수, 박승호 과장역의 박혁권, 이상옥 차관역의 유승목, 카터역의 번 고먼이 출연해 열연을 펼쳤습니다.

 

4. 평점과 감상포인트

이 영화의 평점은 8.07점(관람객 753명 참여, 평균적으로 네이버 영화)입니다. 남자관객들보다 여자관객들이 높은 평점을 주었습니다. 감상포인트로는 가장 많은 관객들이 배우들의 연기와 감독의 연출력에 높은 평가를 하였으며 그다음으로 영화의 스토리, 영상미 순으로 포인트를 평가해 준 관객들이 있었습니다. 평론가들은 이 영화에 대해 '하정우 배우와 주지훈 배우의 케미가 영화를 무난하게 이끌고 액션구성 등 상업영화로 흠잡을 데 없는 영화이지만 그래서 영화가 조금 평범해 보이기도 한다'는 평가를 한 평론가도 있었고 '익숙한 입력값, 안정적 결과 도출'이라는 평가와 '익숙한 너무도 익숙한', '무난한 구출극' 등 대체로 무난한 상업영화이지만 임팩트는 조금 부족한 것 같다는 의견이 대다수입니다.

5. 명대사

이 영화의 명대사로 많은 관람객들이 뽑아준 대사는 민준역의 하정우 배우의 대사인 "너무 피곤하다. 진짜"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