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영화 <귀공자> 정보 줄거리 감독 배우 평점 명대사 손익분기점 관객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귀공자>의 기본정보와 감독, 배우 정보 그리고, 평점과 명대사, 손익분기점까지 영화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영화 귀공자 포스터

 

1. 기본정보

영화 귀공자는 2023년 6월 21일에 개봉한 한국영화입니다. 청초년 관람불가 등급의 영화이며 장르는 액션입니다. 러닝타임은 약 118분이며 배급은 (주) NEW에서 맡았습니다. 이 영화의 관객수는 2023년 9월 17일 기준으로 약 68만 명이며, 제작비는 약 100억 원이 투입된 영화로 손익분기점은 약 180만 명입니다. 이 영화는 손익분기점 보다 적은 관객을 동원하여 적자영화로 기록될 전망입니다. 청불영화로 관객에 대한 확장성이 떨어지는 것이 단점이기도 합니다.

 

2. 줄거리

필리핀에서 불법 경기장을 전전하며 병든 어머니와 살아가는 복싱선수 마르코가 어머니의 수술비 마련을 위해 한국으로 향하던 중 귀공자가 나타나 그를 추격하기 시작하고 그를 집요하게 추적하는 여러 인물들이 등장하며 각기다른 목적을 가지고 하나의 타깃을 쫓아 모여든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 마르코는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이에 이르는 과정과 추격 등이 이 영화의 주된 내용입니다.

 

3. 감독과 배우

이 영화의 감독은 박훈정입니다. 박훈정 감독은 2010년 영화 <혈투>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제13회 미국 판타스틱 페스트 장편 스릴러 부문 감독상, 제36회 황금촬영상 작품상과 감독상, 제8회 에이어워즈 크리에이티브부문, 제46회 시체스영화제 포커스 아시아 베스트 필름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영화제와 평론가들에게 작품성과 연출력을 인정받은 감독입니다. 참여한 주요 작품으로는 영화 <폭군>, <마녀>, <낙원의 밤>, <브이아이피>, <대호>, <신세계> 등이 있습니다. 영화에 출연한 배우들로는 귀공자역의 김선호 배우와 마르코역의 강태주, 한이사역의 김강우, 윤주역의 고아라가 있습니다. 이 영화의 제목인 귀공자는 주연배우인 김선호의 극 중 역할이기도 합니다. 주연배우인 김선호 배우는 <뉴보잉보잉>이라는 연극을 통해 데뷔한 배우로 방송과 영화를 종횡무진하며 다양한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입니다. 또 다른 주연배우인 고아라는 2003년 KBS드라마 반올림을 통해 데뷔하였으며, 영화 <탐정 홍길동:사라진 마을>, <조선마술사>, <파파>, <페이스메이커>와 드라마 <미스 함무라비>, <응답하라 1994> , <맨땅에 헤딩>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연기력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배우입니다.

 

4. 평점과 감상포인트, 전문평론가 평가

이 영화의 관람객 평점은 7.94점(관람객 1032명 참여)이며, 여성관객들이 남성관객들보다 평균적으로 높은 평점을 주었습니다. 관객들은 배우들의 연기와 감독의 연출 그리고 영화의 이야기 등을 이 영화의 감상 포인트로 뽑았습니다. 나이별로는 10대와 20대 관객들의 영화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관객들은 이 영화를 '김선호 코카콜라 빨대신은 향후 10년 동안 회자될 듯' '캐릭터 신선하고 매력 넘쳐요 액션, 스릴, 유머 삼박자 다 갖춰진 오락영화로 굿', '생각보다 너무 재밌고 잘 만들어서 정신없이 보고 나왔다', '블랙코미디와 느와르 액션의 절묘한 조합에 신선한 영화'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주로 했습니다. 전문 평론가들은 이 영화에 대해 '새로운 이야기는 없으며 극 전개 자체가 캐릭터를 위해 복무하는 캐릭터 영화', '유혈 낭자한 액션, 선과 악의 경계가 흐릿한 캐릭터, 허세 품은 비장미 등 박훈정 감독 그대로의 영화'라는 평가를 내리기도 하였습니다. 이  영화에 대한 평가는 대체적으로 잘 만들어진 영화라는 평이 많았습니다.

 

5. 명대사

이 영화의 명대사로 귀공자역의 김선호 배우의 대사를 많은 관람객들이 뽑아 주었습니다. 대사는 "야 너 부르자나 네 해야지"이며, 이 대사를 많은 관람객들이 영화 <귀공자>의 명대사로 뽑아주었습니다.

 

반응형